사업내용 |
1. 사업개요 o 사업명 : `20년 자카르타 프리미엄 소비재 전시회 (오프라인 → 온라인으로 대체) o 사업기간 : `20. 9월~12월 (프로그램별 일정 상이, 화상 상담회는 11월 중순 예정) o 모집규모 : 울산 소재 소비재 중소기업 8개사 내외 * 소비재 이외 품목의 경우 B2C 플랫폼 입점을 제외한 바이어 화상 상담 주선 등 지원 가능 o 참가비 : 전액 지원 등
2. 세부 지원 프로그램 o 온라인 바이어 화상 상담 - 일시 : 2020. 11월 중순 - 지원내용 : 해외 바이어와 1:1 화상상담(1개사당 5건 내외), 바이어 매칭 및 한국어-인니 통역원
o B2C 플랫폼 Shopee 입점 - 운영기간 : 2020. 11. 1 ~ - 지원내용 : 인도네시아 현지 온라인 유통 플랫폼 1위사인 Shopee내 역직구몰 입점 및 광고비 지원, 판매 수수료 면제(6개월) ※ 단, 항공선적 불가능 제품 / 판매 불가능 카테고리(신선식품 등)를 제외한 상품 10개 이상 등록 가능 업체 (*붙임 자료 참고) o B2B 플랫폼 tradekorea 입점 - 온라인 특별관 운영기간 : 20.10.1 ~ 12.31 (3개월, 예정) - 지원내용 : 사진촬영 지원(노끼컷 7건 또는 노끼것 2컷+연출컷 3것), 상품등록/미니사이트 구축 지원, 별도 '한국우수상품관' 페이지 구축, 해외바이어 DB 대상 사전 타켓마케팅 등
o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 - 지원기간 : 2020. 11. 1 ~ 11. 30 - 지원내용 : 현지 영향력 있는 SNS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제품 체험형 콘텐츠 제작을 통한 마케팅 진행(영상 1건, 사전 1건), 업체별 대표제품(1개) 샘플 발송 물류비 지원(최대 5kg) 등
o 현지 소비자 반응 설문조사 - 지원기간 : 2020. 11. 1 ~ 11. 30 - 장소 : 자카르타 현지 대형 쇼핑몰 - 지원내용 : 현지 주요몰 내 홍보부스 제작/운영, 현지 소비자 반응 조사 진행, 업체별 대표제품(1개) 샘플 발송 물류비 지원(최대 5kg) 등
※ 세부 지원 프로그램 중 참가기업의 상황에 맞게 항목별 선택 지원 가능 |